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은 1899년 미국 의사선교사에 의해 제중원으로 시작하여 대구·경북 최초로 서양의술을 펼치며, 사랑과 치유의 빛으로서 사명을 감당한 지 126년이 되었습니다. 1921년부터 전 직원이 급여 1%를 모아 국내외 의료봉사를 꾸준히 실시해오고 있으며, 6.25전쟁 이후에는 한국 최초로 아동병원을 설립해 전쟁고아를 무료로 치료해 주는 등 우리 민족이 겪는 고난과 아픔을 함께 나누며 의료뿐만 아니라 사회·문화·경제·교육 등 다방면에서 근대화를 이끌어 왔습니다.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은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대구동산병원, 경주동산병원, 의과대학, 간호대학을 총괄하는 종합 의료기관으로 ‘기독교 정신에 따른 전인적 치유를 통해 인류행복에 기여하고 의료발전을 선도한다’는 미션 아래 교육, 연구, 진료, 사회공헌 등 전 분야에 걸쳐 역량을 집중해왔습니다.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은 진료의 전문성과 연구의 탁월성을 세계적 수준으로 향상시켜 지역 의료를 선도하고,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의료 인력을 양성하며, 환자들이 신뢰하고 찾아오실 수 있도록 ‘스마트 플랫폼과 인공지능(AI)을 이용한 환자 중심의 감성병원’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학문적 발전과 진료의 향상을 위해 새로운 도전에 앞장서며,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실천하는 의료원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환우 여러분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 하나님의 크신 사랑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장
조치흠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42601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035
대표전화 : 1577-6622팩스 : 053)258-7130
COPYRIGHT (C) KEIMYUNG UNIVERSITY DONGSA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